망고의 재배역사는 4000년 혹은 6000년으로 아주 오래 되었으며 특히 원산지인 인도에서는 성스러운 과수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석가가 명상에 잠겼 다가 깨달음을 얻은 곳이 보리수라고 하는데, 이 보리수가 바로 망고나무라고 하는 말이 있다. 또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열대 과수로 생산량도 포도. 바나나. 오렌지. 사과 다음으로 세계 5위이며 종류도 상당히 많다. 유럽에 소개된 것은 포르투갈 사람이 15세기에 인도 항로를 발견한 뒤부터이다. 포루투갈 사람에 의해 아프리카로, 또 정복한 브라질로, 섬을 따라 서인도 제도로, 그리고 멕시코. 플로리다. 캘리포니아. 하와이 등 전 세계적으로 퍼져 갔다.
68kcal/100g
애플망고
Apple Mango
전 세계에서 알아주는 특등급! 당도와 과즙이 풍부하고 열량은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동맥경화, 빈혈, 암 예방에 효능이 있다. 비타민도 풍부한 영양 만점 애플 망고! 6월과 9월 사이 불타는 듯 뜨거운 타이완의 여름, 하지만 걱정 없다. 애플 망고는 여름철 원기 회복에도 아주 그만이다.
57kcal/100g
청포도
White Grape
포도중 다 익어도 푸른(녹색) 빛을 띠는 포도를 말한다. 청포도라는 말 자체는 특정 품종만을 지칭하는 것은 아니며 수많은 품종이 존재한다. 생식용으로 유명한 품종으로는 샤인머스캣, 세네카, 나이아가라, 톰슨 시들리스 등이 있다. 생식용 적포도보다 포도 특유의 풋내 섞인 향이 강하며 껍질째 먹는 경우가 많다. 당도와 산도가 높은 청포도는 백포도주용으로 쓰인다. 화이트 와인 양조에 사용되는 품종으로는 샤르도네, 리슬링, 소비뇽 블랑 등이 있다.
47kcal/100g
체리
Cherry
과일 중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체리는 풍부한 섬유질과 비타민,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혈압과 맥박 안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에는 퀘세틴과 안토시아닌이라는 강력한 황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손상을 막고 혈액을 맑게 합니다.
60kcal/100g
블루베리
Blueberry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인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능력이 우수한 블루베리를 먹으면 젊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의 포함되어 노화방지, 치매 예방이나 면역력 증가 등의 효과가 있다고 믿어지고 있다. 사실 폴리페놀계 물질인 안토시아닌의 항산화 능력 자체는 실험으로 이미 검증이 된 사실이다.
47kcal/100g
오렌지
Orange
모양이 둥글고 주황빛이며 껍질이 두껍고 즙이 많다. 인도 원산으로서 히말라야를 거쳐 중국으로 전해져 중국 품종이 되었고, 15세기에 포르투갈로 들어가 발렌시아 오렌지로 퍼져나갔다. 브라질에 전해진 것은 아메리카 대륙으로 퍼져나가 네이블오렌지가 되었다. 달콤한 맛과 풍부한 과즙으로 상쾌한 풍미를 가진 오렌지는 기분좋은 꽃향기가 납니다.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 좋고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시기별로 미국, 칠레, 남아공, 호주에서 수입됩니다.